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수님 메일 끝인사 제목 답장 및 끝맻음 꿀팁!
    레포트 2020. 7. 21. 01:49


    성적정정메일을 쓰던가 개인적으로 부탁할일이 있으면 교수님 메일 써야하거든요.
    대학생활에서 한번쯤 꼭 그런일이 있을것이미 제가 알려드릴게요.
    혹시나 예의없이 친구처럼 보내면 무례하게 보여서 미운털 박힐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우선 제목, 첫인사, 본론까지 예의를 지키면서 형식에 맞게끔 적으셔야합니다.
    그냥 머리에 생각나는대로 막 말하면 교수님도 내색하지 않지만 싫어하는 눈치입니다.
    자칫하면 나쁜인상으로 남겨질수 있으므로, 올바르고 바른 이미지를 심어주면서 내가 요구하는것에 대해서 메일을 정중히 보내면 되는것입니다.

    1. 메일 제목 정하기
    제목에 학번과 본인의 신원과 보내는 이유를 저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제목 : 컴퓨터공학과 15학번 김민수 - 관련 문의보냅니다 이런식으로 쓰시면 가장 베스트 합니다.


    2. 첫인사

    첫인사의 경우 학번과 자기소개를 하시면 됩니다.
    바로 안녕하세요가 아니고 저는 매주 월요일 15시에 c언어 수강하는 컴공과 15학번 김민수입니다 이런식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3. 본론은 메일 보낸 목적 밝히기

    본인이 글을 쓰는 이유이자 교수님에게 요청하고 싶은 사항을 자연스럽게 쓰시면 됩니다.
    출결 내용의 경우 병원에 갔다왔으면 그 병원 진료증을 스캔해서 첨부파일로 보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요청이 아닌 정중한 부탁의 입장으로 강요하는 제스처를 취하시면 안됩니다.

    절대 따지거나 화난 어투가 아닌, 정중하게 부탁드리는 말투로 적으셔야
    교수님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지 않습니다

    4. 끝인사

    끝인사는 날씨과 건강 예를들어 요즘에는 코로나 이슈가 있으니 건강 조심하시고 감기 걸리지마라는 식으로
    덧붙이는것도 좋은 아이디겠죠.

     

     



    이렇게 1번부터 4번까지 순서 양식에 맞게 보내는것이
    교수님메일 보낼때 기본입니다
    저는 대학교 신입생때 아무것도 몰라서 바로 안녕하세요 하고 본론 적고 끝냈던 기억이 있어서
    F받은 이유가 바로 그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저같은 과거 불상사를 막기위해서
    예의있게 양식에 맞게 교수님 메일보낼때는 예를 갖추셔서 보내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